> 사업단소개 > 인사말
산업통상자원부 WPM(World Premier Materials) 사업은 우리나라가 세계 최초로 상용화하거나 시장을 창출하고 지속적인 시장지배력을 갖는 세계 최고 수준의 10대 핵심소재를 개발함으로써 2018년까지 일자리 3만개를 창출하고 매출 40조원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 대형 국책연구개발 프로젝트입니다.

이 중 제8과제에 속하는 초고순도 SiC 소재 사업단은 전 세계적으로 초기 개발 단계이며, 기술 선진국에서 전략 물자화 되어 있어 수입조차 어려운 초고순도 SiC 소재를 개발하고자 하는 컨소시엄입니다. 초고순도 SiC 소재는 미래 국가 경쟁력 향상 및 그린카, 태양광, LED 산업 등의 국가 기간산업의 세계 경쟁력 유지를 위해서 반드시 확보하여야 하는 기술입니다.

저희 사업단은 총 9년의 개발 기간 동안 초고순도의 SiC 원료분말로부터 소결체, 단결정, 에피박막까지 수직 계열화를 통하여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어 나갈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 초고순도 SiC 분말 기술 개발(엘지이노텍), 차세대 반도체/LED 핵심 공정용 초고순도 SiC 제조 기술(SKC solmics), 고품위 SiC 단결정 웨이퍼 제조 기술(포스코), 에너지반도체 소자용 SiC 에피 소재 개발(엘지이노텍)의 주요 세부과제를 중심으로 중소기업, 대학 및 연구소를 포함하여 총 19개 기관이 유기적인 협력관계로 컨소시엄을 구성하였습니다.

WPM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지원으로 소재산업의 선진국의존도를 낮추고, 소재산업의 경쟁력 확보하기 위하여 진행하는 사업입니다. 이 사업이 기업 주도형으로 진행되는 것은 단순히 연구개발만이 목표가 아닌 연구개발 결과물이 사업화되어 소재산업의 경쟁력 확보뿐 아니라 고용창출에도 기여하기 위함입니다.

이러한 목표를 이루기까지 총괄주관기관인 엘지이노텍의 초고순도 SiC 소재 사업단은 참여기관이 모두 성공적인 연구개발과 사업화를 이룰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본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도록 관련 정부기관의 끊임없는 지원 및 많은 분들의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